A |
B |
C |
특정 목표를 이루기 위해 스토리 전개, 목표를 이루면 완결 |
특정 목표가 있으나 목표를 이루기 전까지 같은 패턴으로 무한히 늘어나는 스토리, 완결하고 싶을 때 완결 |
특정 목표 없이 다른 패턴으로 무한히 늘어나는 스토리, 완결하고 싶을 때 완결 |
ex 미스테리물 몬스터 살인범을 잡기 위해 증거, 증인을 쫒는다 액션물 기생수 기생수와의 싸움에서 승리한다 |
ex 스포츠물 아이실드21 크리스마스 볼에 가기 위해 시합에 나가고 시합이 끝나면 시합에 나가고 끝나면 또 다른 시합에 나가고 모험물 원피스 해적왕이 되기 위해 섬에 가고 섬에서 나와서 섬에 가고 |
ex 모험물 헌터X헌터 헌터 시험 보고 친구 구하러 가고 게임하고 세계 멸망 막으러 가고 학원물 너에게 닿기를 반장선거하고 축제하고 운동회하고 |
'스토리텔링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여성 캐릭터 빌딩 (0) | 2019.11.22 |
---|---|
작품 분석 - 감동의 원리 (0) | 2019.11.22 |
재미있는 만화에 대한 주저리 (0) | 2019.11.22 |
소재 채택 (0) | 2019.11.22 |
창작과 정치 (0) | 2019.11.22 |